본문 바로가기
여행과 사진

강원도 가볼 만한 곳 인제 가을 꽃 축제(꽃길만 걷자) 행사(방문 후기)

by 나 좋은사람 2023. 10. 9.

 

 
 

 
 
 

1. 강원도 가볼 만한 곳 인제 가을꽃 축제

 

2023년 강원도 인제 북면에서 '꽃길만 걷자'라는 내용으로 가을꽃 축제 행사가 있어 백담사 단풍구경을 하고 나서 들리어 보았습니다. 인제군은 내설악이 위치하고 있어 가을단풍철에 잘 어울리는 '가을꽃 축제' 행사를 열어 전국의 나들이객들과 연인들의 발길을 돌리고 있어 필자도 발길을 한 번 돌려보게 되었습니다.  
 
인제 가을꽃 축제 장소는 강원 인제군 북면 십이선녀탕길 16번지에 위치하고 있다. 그 기간은 2023. 10. 15. 까지 열릴 예정이고, 강원세계 산림엑스포와 함께 개최되어 '23. 10. 22. 까지 산림엑스포는 개최될 예정입니다. 가을꽃 축제 행사 내용을 살펴보면 나무연필꽂이 만들기 7,000원, 텀블러 만들기 5,000원, 행잉 플랜트 7,000원, 천연 밀랍 초 만들기 6,000원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입장료는 무료입니다. 

 

가족나들이를 계획하거나, 연인과 함께 산으로 단풍구경 가는 것을 부담스러워 꽃구경을 계획하고 계시는 분들께서는 인제 가을꽃 축제 행사를 추천해드리고 싶은 장소입니다. 축제 장소는 수변 둘레길을 따라 국화꽃, 마편초, 핑크 뮬리, 백합 등을 심어 놓아서 가족. 연인들이 손을 잡고 주변의 가을단풍과 함께 그 정취에 흠뻑 취할 수 있도록 꽃길이 마련되어 있어 즐겁게 나들이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2. 꽃길만 걷자

 
인제 가을꽃 축제는 필자처럼 꽃 사진을 찍기 좋아하는 분들을 위하여 꽃 축제장을 아름답게 구성이 잘 되었을 뿐만 아니라 누구나 인물과 꽃 사진을 어렵게 않게 촬영을 하도록 포토존까지 군데군데 만들어 놓았습니다. 또한 전망대까지 만들어 놓아서 전망대 위에서 국화꽃과 함께 핑크 뮬리가 어울려 있는 행사장의 사진촬영을 할 수 있도록 다채롭게 공간을 조성을 해놓아서 가족들 연인과 함께 다양한 추억을 만들기 좋은 장소입니다
 

인제 가을꽃 축제

장 소 : 강원 인제군 북면 십이선녀탕길 16번지
축제기간 : 2023. 9. 22(금) - 10. 15(일)
문의사항 : 인제군문화재단 축제사업팀(1577-8924)
주차장 및 입장료 : 무료(주차장은 넓게 형성되어 있음) 

 
 
 

 
 

 
 
 

다채롭게 꾸며진 국화꽃과 마편초 등은 모두가 만개되었지만 백합꽃은 70%도 개화가 되었고, 핑크 뮬리는 아직 활짝 펴지 않은 상태로 다가오는 주에 방문하게 되면 핑크 뮬리도 어느 정도 활짝 펴게 될 것으로 보입니다. 인제 가을꽃 축제장은 안과 밖에 좀 다르게 보입니다. 밖에서 볼 때는 축제장이 크지 않으면서 아담한 정도의 축제장으로 느낄 수 있지만 막상 축제장 안으로 들어갔을 때는 축제장의 꽃길이 수변길을 따라 넓게 형성되어 있어 가족나들이, 연인들이 손잡고 편안하게 나들이를 할 수 있도록 넓게 펼쳐져 있습니다.  
 
인제 가을꽃 축제장에 꽃길만 형상을 해놓았다면 다소 식상할 수 있었겠지만 군데군데 포토존을 빠지지 않게 잘 설치해 놓아서 심심치 않게 어른 노소 누구든지 사진촬영에 여염이 없는 것을 볼 수 있다. 특히 꽃길을 걷다 보면 순간순간 들어오는 생각은 내년에도 재차 방문해야겠다는 생각들이 쏭쏭 지나가는 것을 느끼게 됩니다. 
 
10월 둘째 주가 되면 백담사 계곡의 단풍 또한 50% 정도 물들 것으로 예상이 되므로 백담사 계곡에 들려서 먼저 단풍구경을 한 다음 두번째 장소로 인제 가을꽃 축제장을 방문해 보는 것을 추천해 봅니다. 

댓글